> Switch
> L2 switch
- 브로드캐스트 영역은 무조건 하나의 영역만 있다
- 포트별로 충돌영역 생성된다
- 즉, 독립적이다
- 허브 네트워크는 하나의 충돌 영역이다. 마치 브로드캐스트 영역과 동일하다
* 라우터와 차이점
- 라우터 CPU (policy base ) 즉, 소프트 웨어 이다
- 라우팅 테이블, ARP 테이블 (IP 주소로 MAC 주소 확인) like IP CHEF
- 모르는 목적지를 가진 패킷 브로드 캐스트의 경우, DROP 시킨다
- 스위치 ASIC(Application Specific Intergrated Circuit) 즉, 하드웨어이다
- MAC 주소 테이블 ( MAC 주소는 포트번호와 MAC 주소 확인 가능하다) like MAC CHEF
- 모르는 목적지를 가진 프레임 브로트 캐스트의 경우, FLooding 시킨다
- 300초 경과 시, DROP
- LAN에서는 비효율적이지만, 원활한 통신 위해 스위치를 사용한다
* 전송방식
- STORE and FORWARD
> 프레임 전부 확인
> Source, Destination 주소 확인
> Frame Check Sequence - 오류 제어
> 에러 발생 시 프레임 DROP -> 재전송 요구 = 에러 복구 능력
> 느린 속도
- CUT-Through
> 프렘이 목적지 주소만 확인
> 빠른 속도 / 낮은 에러 복구 능력
- Fragment-Free
> 퓨전 방식 / 64 바이트 확인
> 이더넷 비트 14 + IP 헤더 20비트 + TCP 헤더 20 비트 / UDP 8비트 = 54/ 42 + 데이터 10 / 22 비트
- Transparent Bridging
> 이더넷 스위치가 프레임 수신 시 목적지로 전송하는 방식
> 사용자가 모르게 자동으로 동작
- MAC 주소 테이블 자동 생성 및 갱신
- RSTP 와 IEEE 802 /1Q 를 구성(L2 스위치 핵심 요소)
IEEE | 1 | MAC | |
2 | LLC | ||
3 | CSMA / CD | 무선 | |
4 | TOKEN BUS | ||
5 | TOKEN RING | ||
11 | CSMA / CA | 무선 |
* STP 이란
- 루핑 방지 / 30 초 대기 필요
- PC 와 통신 불가
- RSTP : RAPIDO
- LEARNING / FLOODING / FORWARDING / FILTERING / AGING
- 라우팅 테이블 관리자 설정으로 생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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